정치성향 테스트

내 결과 보기



신좌파, 사회자유주의, 사회민주주의, 코포타리즘. 물론 좌표를 읽는 거니까 이렇게 콕콕 찝어서 말하는건 아닌 것 같은데,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좌표를 읽는 정확한 법에 관한 글을 써주시겠다고 했는데 내가 바보인지 그 글을 찾지를 못하겠다..ㅠㅠ 꽤 나다운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함. 코포타리즘에 대한 설명에서 정부의 노사 문제 개입을 옹호하는데 현실 속에서는 주로 사용자의 입장을 노동자에게 강요하는 경우가 많았다..라고 설명이 되있는데, 전자 때문에 내가 코포타리즘이 나온건지 후자 때문에 나온 건지를 모르겠다. 어쨌든 이 테스트가 제대로 된 거고 내가 잘 골랐다면 99% 전자 때문이겠지만. 


나름 정치학과인데 역시 개론 하나 들은 수준으로는 ㅋㅋㅋㅋㅋ 모르는 게 너무 많다. 솔직히 코포타리즘이라는 말도 처음 들었고 생디칼리즘이란 말도 처음 들었고... 처음 들은게 엄청나게 많다. 정치학 본전공 수업을 제대로 듣지도 못하고 가는게 너무 아쉬워서 내 나름대로 방학 때 공부해보려고 계획은 하고 있는데 사실 다른 사람들이 몇 년간 지식 쌓아도 부족한 방대한 정치학의 세계를 세 달동안, 그것도 딴짓은 딴짓대로 다 하면서 공부해봤자 얼마나 알겠냐만은 ㅋㅋㅋㅋ 어쨌든 빨리 제대로 된 정치학 공부가 하고 싶다.


정말 중핵교양 소름끼치게 싫어..


아, 테스트는 요기에서 하면 된다.

소민(素旼)

공부하고 있습니다. 문의: kimv23@gmail.com

    이미지 맵

    글/글로 돌아오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