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VPN 확장기능 "ZenMate" 사용법

가끔, 인터넷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나라 IP를 차단[각주:1]/다른 주소로 리다이렉팅[각주:2]시켜놓은 경우가 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 가상 사설망(VPN)이다. 이러한 VPN은 여러가지 유/무료 서비스가 존재하는데, 아마 가장 접근성이 높은 프로그램이 Hotspot shield와 크롬의 확장기능으로 제공되는 Zenmate일 것이다. 오늘은 그중에서 설치와 사용이 간단한 Zenmate의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자.

 

 

 

일단 구글 검색창에 Zenmate를 검색해서, 빨간 네모박스 친 주소를 선택한다.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간다.

 

 

요런 창으로 이어질 것이다. +CHROME에 추가라고 되있는 곳(빨간색 박스!)을 선택한다.

 

 

 

'새 확장프로그램 확인'이라는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추가를 선택한다.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되고, Welcome to ZenMate!라는 페이지로 바로 이어진다. 이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가 아니고, ZenMate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음을 알려주고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는 페이지이다. 여기에서 Activate ZenMate를 선택.

 

 

 

자동으로 ZenMate가 활성화된다. 여기서 나머지는 선택할 필요 없고, 빨간색 박스가 쳐져있는 곳의 녹색 방패 부분을 선택.

 

 

 

가운데 빨간색 박스 친 부분을 누르면 국가를 선택할 수 있다. 필요한 국가를 선택하자.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루마니아, 홍콩, 독일, 영국, 미국. 본인이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된다. 가장 무난무난한 미국을 선택해보자. 빨간색 박스 친 CHANGE를 누르면 해당 국가로 변경된다. 이후에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빨간색 박스 친 부분을 보면 ON/OFF를 선택할 수 있다. 필요시에는 ON으로 돌려놓고 쓰고, 불필요한 경우 OFF로 돌려놓도록 하자.

 

 

 

OFF시에는 이런 화면이 출력된다. VPN의 자세한 기술적 내용은 지식이 짧아 설명하기 어렵지만, 간단히 말하면 나 - 인터넷 제공업체(ISP) - 웹페이지로 이어지는 것을 나 - 인터넷 제공업체(ISP) - VPN - 웹페이지로 바꾸는 것이다. 따라서 VPN을 통하면 웹페이지 접속 속도가 매우 느려진다. 더군다나 이런 공개VPN은 많은 사용자가 몰리기 마련이므로 더더욱 속도는 느려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우회가 필요한 경우에만 켜놓고, 평상시에는 반드시 꺼놓은 상태에서 사용할 것을 권한다.

 

참고로 이러한 공개VPN은 접속이력을 보호받기를 기대하기 어려우므로, 혹여 자신의 접속 상태를 숨기기 위해 사용하고자 한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그러한 경우 해외의 믿을만한 유료 VPN망을 사용하기를 권한다.

  1. 대개는 한국 IP를 차단한게 아니고 특정 국가의 IP만을 허용하는 경우. 대표적으로 구글뮤직. [본문으로]
  2. 자동으로 지정된 다른 주소로 가게함. 우프(Oeuf)가 대표적. [본문으로]

소민(素旼)

공부하고 있습니다. 문의: kimv23@gmail.com

    이미지 맵

    디지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