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정품인증 영어로 해결하기

   샤오미 정품인증에 관한 이야기가 많다. 우리나라에서는 단연 파워뱅크(외장 배터리팩) 덕분이다. 다만 중국회사라서 정품인증시에 한자가 쏟아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정품인증을 할 수 있는 샤오미 공식 영어페이지가 있다. 해당 페이지는 파워뱅크 인증페이지가 아닌 해당 씰이 부착된 샤오미 제품 전체에 대한 정품인증 페이지이다. 본인은 귀찮아서 안하려고 했지만 서핑하다가 내 배터리 실리콘 케이스가 비정품이라는걸 깨닫고 혹시 배터리도... 하는 마음에 확인해보게 됐다(결과는 정품으로 떴다).

 

   링크가 죽었을 경우, 아래와 같이 접속하면 된다.

 

일단 샤오미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주소는 mi.com이며 접속시 중국 IP가 아니면 자동으로 영문 페이지로 리다이렉트하도록 되어있는 것 같다. 자동으로 www.mi.com/en이라는 페이지로 연결된다. 여기에서 위를 보면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Mi Power Bank 선택.

 

여기에서 5000mAh 제품 선택.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샤오미 10400 제품 소개 페이지에는 해당 정품인증 페이지 링크가 탑재되어있지 않다. 어차피 정품인증 페이지는 공용이므로 Slim 5000mAh라고 되어있는 곳으로 접속.

 

페이지에 접속이 되면(왜 이미지가 깨졌지?) 스크롤을 아래로 쭉쭉 내려준다.

 

그럼 중간에 "Identifying an autentic Mi Power Bank"라는 부분이 있다. 여기에서 파란색 상자로 Verify now >라고 되있는 걸 누르면 위의 정품인증 페이지로 접속된다.

 

정품 인증 페이지에 들어오면 20자리 숫자와 인증코드를 치는 란이 있다. 20자리 숫자는 각 제품의 씰에 보면 좌측에 은박이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조심스레 긁어내면(너무 쎄게 긁으면 숫자가 같이 지워진다는 제보 있음) 5자씩 4줄의 숫자열이 드러난다. 해당 숫자를 기입하고, 아래 인증코드란을 잘 계산해서 기입하도록 하자. 답을 적는 란에 분명히 Please calculate이라고 되어있는데 탭으로 계속 움직이느라 못본 나는... 5x5라고 되있길래 그냥 5x5라고 입력하고 계속해서 틀렸다고 나오길래 계속 해도 틀리길래 이게 뭔가 싶었는데.. 6+4가 나오길래 "헐... 가운데꺼 연산기호였나보네.." 하고 10을 적었더니 인증이 됐음. -_-;;

 

정품인증에 성공한 경우. 간단히 번역하자면 귀하가 확인하신 제품은 Mi Power Bank입니다. 이 시큐리티 코드는 1번 문의(확인)되었습니다. 정도가 된다. 제품에 따라 미리 씰을 긁어내고 정품인지 확인해서 보내는 국내 판매자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 경우 1 times 부분이 다른 값으로 나타날 수 있다. 말 그대로 몇 번 인증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진짜 인증코드를 그대로 가져다 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인 것으로 보인다.

 

이건 정품인증에 실패한 경우. 역시 간단하게 번역하자면 부정확한 시큐리티 코드. 코드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입력했는데도 이렇게 출력되는 경우에는... 아마도 가품..

소민(素旼)

공부하고 있습니다. 문의: kimv23@gmail.com

    이미지 맵

    디지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